콘진원 "K-콘텐츠X연관산업 콜라보…수출 판로 확대 결실"
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K-콘텐츠와 연관산업의 해외진출을 견인하고자 마련한 관계부처 협업사업의 성과를 19일 공개했다.
콘진원은 지난해 K-콘텐츠와 연관산업 동반수출 활성화를 위해 △관계부처 합동 한류박람회 '2023 태국 K-박람회' 개최 △해외 상설홍보관 인도네시아 'KOREA 360' 운영 △K-콘텐츠 내 연관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(PPL)를 지원하는 '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 사업'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다고 설명했다.
콘진원은 해외에서 호감도가 높은 K-콘텐츠 내 푸드, 농수산, 뷰티, 소비재 등 연관산업 제품에 대한 간접광고 및 홍보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'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 사업'을 통해 콘텐츠 IP 기획 단계부터 연계한 사업화 사례를 발굴했단 점도 강조했다.